본문 바로가기
글을 써보자

영어로 블로그 글쓰기에 도전

by Inner Game 2020. 8. 12.

글을 잘 쓰고 싶어졌다.

회사에서 업무상 작성하는 문서를 더 잘쓰고 싶은 동기가 더 컸지만, 평소에 취미로 작성하는 블로그 글도 조금 더 잘쓸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 그리고 이왕이면 영어로 써보는게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세계 유명 유투버들이 강사로 활동하는 SkillShare 사이트에 회원가입 하다.

예전부터 눈여겨 보고있던 사이트가 있었다. SkillShare라고, 취미를 필두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전해주는 사이트라고 생각이 되었다. 한번 가입하면 2달은 이용이 무료라는 말에 시간이 나면 가입해서 2달치 몰아 들으려고 벼르던 사이트, 드디어 가입을 했다.

 

가입 절차는 간단했다. 이름, 이메일, 그리고 카드정보만 넣으면 되었고, 그냥 가입하면 7일만 유로, 위의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2달 무료 사용할수 있었다. 역시나 카드에서 금액은 빠져나가지 않았다.

 

예전에는 MIT, 하버드에서 한다는 강좌 따라다니며 뭐라도 할때 제대로 배우고 싶었는데, 요즘은 필요할때 필요한것만 딱 필요한 만큼만 배우는것이 좋아졌다. 그런 관점에서 예전에 듣던 Cousera, Udacity, Udemy 같은 사이트 보다, 해당 분야에서 슈퍼 유투버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엑기스만 체계적으로 전달해준다는 SkillShare가 나에게 딱 맞는것 같았다.

 

SkillShare 2달 무료 [ 가입하러 가기 ] => skl.sh/30KqwUF

 

 

 

 

'블로그 글쓰기'로 글쓰기 강좌를 검색하여 1시간 짜리 강의를 수강신청 하였다.

blog writing 으로 글쓰기를 검색했는데, 역시나 총 강의 시간이 한시간 내외인 매우 짧은 강좌들이 200여개 전시되었다.

 

 

 

그중에 첫번째로 추천된 'Essentials'와 '2020'이라는 키워드를 달고 있는 이 강의.

강사는 엔지니어링/MBA 학위에 전문분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SEO라고 하니 내가 쓰려는 글과 색이 가장 비슷할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공학/경영 분야의 출신들에게 요구되는 냉철한 논리력과 전략적 사고도 강의에 뭍어날것 같아서 무척 기대되었다.

 

 

 

 

그외에 재밌을것 같은 강의를 몇가지 더 추려 보았다.

칵테일만들기, 바느질하기, 스탠드업코미디 하는 방법 등 정말 별에 별강의가 다있었다.

 

보드게임 만들기 강의

 

영어 마스터하기 강의

 

10일간 요가와 명상 하기 상의

 

 

 

 

마치며

이상으로 실용적인 영어로 블로그 포스팅하기 강의를 신청하기 위해 SkillShare 라는 미국의 유명한 강의 플랫폼에 가입하고 다른 강의들도 둘러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Skillshare 두달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skl.sh/30KqwUF

 

Join - Skillshare

Explore thousands of inspiring classes for creative and curious people. Start for free when you join today.

www.skillshar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