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돈버는 방법이 판을 친다.

by Inner Game 2020. 8. 11.

재미있는 세상이다.

누구나 무자본/소자본으로 부자가 되고, 조기에 은퇴할 수 있다는 유투브가 판을 친다.

 

그 내용은 전부 결론적으로는 '마케팅' 이다.

 

원리는 단순하다.

유투브에 상위노출 되기 위한 전략을 가장 잘아는 사람은 누구일까?

대학교수? 연예인? 아니다. 정답은 마케터이다.

이사람들은 최소 상위 3%안에 드는 대단한 마케터들이다.

마케팅을 잘하기 때문에 유투브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다.

 

그리고 마케팅이라는게 원래 '보여지는 기술'로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치 따라만 하면 할수 있을것 같고, 무자본/소자본으로 할 수 있을것 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 마케팅이라는것은 배운다고 해도 따라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비즈니스에서는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런 모든 상황에 대한 대응을 '유투브 용성 몇개로 배워서는'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는 그들은 절대 무자본/소자본으로 손쉽게 사업을 일군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그들은 모두 철저히 데이터 분석 기반의 의사결정을 하고(이것이 바로 기술) 돈이 어느정도 모이고 난 후에는 시간이 아깝기 때문에 이 영역을 아웃소싱해서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고 서비스를 이용한다. 그러면 내가 돈만주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느냐? 그것도 아니다. 영상에도 말하지만 아웃소싱을 할때는 자신이 그 일을 잘 알고있어야 하며 가져오는 결과물을 선택적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데이터기반의 의사결정은 그냥 키워드 검색 몇번 해본다고 되는게 아니다. 수학적 사고와 일에 대한 집요함 그리고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 부분도 어느날 갑자가 유투버를 따라한다고 해서 체득할수 있는것이 아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너무나 유용한 기술이기 때문에,

시간날때 틈틈히 보면서 그들의 엑기스를 자신의 분야에 적용해보는것은 분명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것은 지금 당신이 하고있는 분야가 있다면,

일단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우는것이 더욱 확실하고 안정적인 방법이라는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댓글